중문설치 / 프렌치중문 설치하기/ 양방향도어/ 중문종류와 장단점
본문 바로가기
- 내가 사랑하는 공간을 아름답게! # self-interior

중문설치 / 프렌치중문 설치하기/ 양방향도어/ 중문종류와 장단점

by 클레어_ 2020. 9. 1.



오늘은 중문설치 리뷰를 하고자 해요. 중문에는 슬라이딩도어, 정대칭양개도어, 비대칭 양개도어,3연동도어 등이 있어요!

1. 슬라이딩도어

슬라이딩도어는 말 그대로 슬라이딩이에요. 옆으로 밀면서 여는 문이에요. 많이 하는 중문중 하나이더라구요. 화이트프레임이나 골드프레임, 블랙프레임으로 슬림하게 나오더라구요. 장점은 공간차지를 많이 하지 않아요. 옆으로 밀기 때문에 신발장을 넓게 사용할수 있어요. 단점은 늘 손으로 밀어야 하기때문에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어요 양손에 짐을 가득 들었을 경우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오죠. 조금은 귀찮은 상황이요. 짐을 다시 내려 놓은다거니 온 몸으로 문을 밀려고 시도하는 상황이 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정대칭양개도어

5:5 대칭으로 문을 양쪽으로 열리는 문이에요. 디자인이 참 이뻐요. 장점은 디자인과 무거운 짐을 들고 몸으로 밀고 들어가면 그냥 열린다는 장점이 있어요. 단점으로는 공간차지를 많이 하며 좁은 현관은 정대칭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문이 너무 좁아지기 때문이죠.


3. 비대칭양개도어

정대칭과 장단점은 비슷하나 모양이 조금 달라요. 7:3 비율로 문 한쪽이 더 넒어서 한쪽으로만 거의 열고 닫고 하는 중문입니다. :-)

4. 3연동도어

슬라이딩도어와 비슷한데요. 슬라이딩 도어는 하나의 큰 문이 옆으로 미는 방식이면 3연동은 말 그대로 3개의 문이 드르륵 옆으로 밀면서 여는 방식이에요. 장점은 튼튼하고 냉난방효과가 제일 좋아요. 단점은 디자인이 타 중문에 비해 조금 투박해 보일 수 있습니다.


중문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정대칭 양방향 도어를 설치 하였어요. 디자인을 포기 할수 없었어요. 정대칭도어중 프렌치 중문이 정말 이쁜것 같아요. 이사하기 전부터 프렌치중문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양방향중문의 장점은 안으로 밖으로 다 열린다는 것입니다. 손에 짐을 한가득 들고 밖으로 나갈땐 몸으로 밀고 나가면 되구요. 마트갔다가 들어와서 짐이 많을 때도 몸으로 밀고 들어가면 되요! 이게 정말 좋았어요.ㅎㅎ

문 색상을 핑크빛 도는 연한 보라 색상으로 하였어요. 밝은 저희 집과 잘 어울리는것 같았습니다. ^^


양쪽문을 열고 들어갈때면 제가 공주가 된 느낌이에요. 호호

이상 중문설치 후기 였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