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4탄]조명시공후기/ 간접조명시공/ 매입등/ 조명인테어/ 샹들리에 설치 / 조명직구/
본문 바로가기
- 내가 사랑하는 공간을 아름답게! # self-interior

[셀프인테리어4탄]조명시공후기/ 간접조명시공/ 매입등/ 조명인테어/ 샹들리에 설치 / 조명직구/

by 클레어_ 2020. 8. 30.



프렌치한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클레어에요! 샹들리에도 좋아하구요, 프렌치느낌이 나는 공간을 좋아합니다. 이번 인테리어를 할때 제가 좋아하는 취향을 적극 반영하였어요. 인테리어의 꽃은 조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거실의 기존 사각형 led등이 너무 마음에 안들었던 지라.. 제가 원하는 조명을 찾다 직구로 구매하였어요. 국내 조명쇼핑 사이트에서는 제가 원하는 조명이 없어서 시공하기 2달전에 주문 하였어요. 여유 있게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런데 코로나가 터지는 바람에 배송이 너무 늦어졌었어요ㅜㅜ 일부 조명은 입주한 뒤에 도착하였습니다.
총 3개를 주문 했어요. 거실, 식탁, 안방에 설치할 조명입니다.
여러 시행착오 끝에 조명을 잘 시공 하였습니다!

저의집 시공부분은 거실 샹들리에로 교체, 식탁등 교체, 안방등 교체, 커튼박스 조명시공, 소파뒤 3구, 냉장고앞2구, 복도3구 매입등을 시공 하였어요.
필립스매입등으로 하였습니다.


직구의 단점은 조립을 모두 제가 해야한다는 거였어요.물론 추가비용이 들었습니다.^^ 완성된 거실등 너무 이뻤습니다:-).




 

식탕등도 투명한 버블버블느낌의 조명으로 겨체 하였습니다.



안방도 작은 샹들리에 느낌의 조명으로 교체하였어요. 기존 사각형등은 너무 심심하잖아요.🥰



매입등 시공사진입니다. 매입등은 적은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을 보는 것 같아요.! 전기세도 많이 안나옵니다. 3.5사이즈 기준 5와트밖에 안되요 :-) 기존 사각형led등은 150와트 정도 나왔는데 기존등 보다도 적게 나온답니다. :-)
간접조명 적극 추천해요!!ㅎ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