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3탄] 인테리어 필름시공 / 필름인테리어/ 필름시공후기 / 내돈내산 / 완전만족
본문 바로가기
- 내가 사랑하는 공간을 아름답게! # self-interior

[셀프인테리어3탄] 인테리어 필름시공 / 필름인테리어/ 필름시공후기 / 내돈내산 / 완전만족

by 클레어_ 2020. 8. 28.



새집으로 이사가면서 집을 이쁘게 꾸미고 싶은 욕구게이지가 마구마구 올라갔어요. 그렇다고 올인테리어 하자니 새집인데 다 뜯고 할 생각에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테리어 비용도 기본 3천에서 5천은 들것 가 더라구여요. 그래서 최소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보자 라는 생각으로 셀프로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제가 하고 도저히 제가 할 수 없을 것 같은 부분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해서 이번에 시공하게될 필름시공이였어요.

방문과 문틀, 창문샷시, 주방 하부장, 걸레받이의 색상만 바꿔주어도 분위기가 정말 다른것 같아요. 원래 저희집의 색은 베이직계열의 나무색이였는데 화이트아이보리느낌의 필름지로 색상을 변경해주었어요.
여러군데 견적을 내보고 정말 좋은 시공업체를 만나 가격도 견적 받은 곳중에 제일 싸고 막상 시공해보니 시공의 완벽함과 사후 as도 너무 좋아서 정말정말 만족했던 곳이에요. 저의 100% 내돈내산 후기에요 오해 없으시길 바랄께요.^^

필름시공에 제가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것은 마감 처리와 사후as였어요. 필름시공 하고 마감이 엉망인곳을 많이 봤어요. 어떤 곳들은 as도 거의 안해주다시피(시공끝나면 as도 잘 안오고 엄청 늦게 오고) 하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이번 시공 하려고 알아보면서 후기들을 엄청 봤거든요. 심지어 저희 새아파트 입주 하는분들 단체모임방이 있는데 700-800명 가까이 되는 방에서 필름시공 받고 불만족스러운 이야기도 많이 나와서 엄청 꼼꼼히 업체를 찾아봤어요.
필름시공 후 실리콘으로 마감을 할때가 있어요. 벽지를 새로 안할때는 실리콘으로 마감을 해야하는데 비용을 아끼려고 필름시공 업체가 직접 실리콘을 쏘는 경우가 있어요. 실리콘을 잘 쏘시면 모르겠는데 제가 보고 들은 이야기는 시공업체가 직접 쏜 곳중에 제대로 잘 쏜곳이 없다는 이야기였어요. 아무래도 실리콘만 전문으로 하는 분들과는 차이가 있겠죠?
그래서 전 실리콘만 쏘는 업체를 함께 두고 시공하느냐를 중요하게 봤어요.
제가 한 업체는 실리콘만 따로 하시는 분들을 개인적으로 비용을 드리고 모셔오더라구요. 제가 눈앞에서 실리콘 쏘는걸 봤는데 정말 예술, 엄청 깔끔하게 잘 해주셨어요.
그리고 시공과정에서도 벽지나 다른곳 상하지 않게 섬세하게 시공하는 모음 보고 만족.
마지막으로 시공 후에 제가 실수로 필름지가 찢어졌음에도 3번인가 더 와서 as해주셨어요. 완전 만족🙋‍♀️

아래 사진 보면서 시공후기 남길께요.

전부 종이를 받치고 다른곳에 상처 나지 않게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주시면서 시공해주셨어요.

실리콘 마감이에요. 정말 깔끔하죠?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비포 애프터 사진 나갑니다.🤩

필름시공 하면서 조명업체도 같이 불러서 그날 동시에 신행하느라 비포 애프터 사진에서 조명색이 좀 달라보일거에요. 참고해서 봐주세요^^ 문이랑 걸레받이만 색상이 바뀌어도 분위기가 어마어마하게 달라지죠? 좀더 세련되진것 같아요.




귀여운 손잡이😍
손잡이도 바꿨어요! 을지로 철물점 가서 싸게 구매해왔어요. 필름사장님이 손잡이사갖고 오면 바꿔주신다고 하여서 낼름🤭🤭





거실도 간접조명 시공도 같이해서 분위기가 좀 달라요! 창문 샷시 색상을 바꿨는데 밑에 부분은 아직 원래 나무 색이에요! 시공완성 되기전에 비교해볼려고 찍어봤어요^^



주방 하부장색상이 바뀌니 전체적으로 좀더 밝아 보이는데 현재 식탕등을 때버린 상태라 좀 어둡게 나왔어요 ㅜ.ㅜ 나중에 식탕등 이쁜거 달고 이쁘게 찍어볼께요^^


안방입니다!! 화이트와 그레이의 조화가 정말 세련되보여요. 너무너무 좋아하는 조합😍
나무색만 바꿨을 뿐인데 분위기가 완전 다른집이 되었어요 :-)

필름시공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 충분히 낼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음번 포스팅엔 조명 인테리어에 대해 올릴께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할께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