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1탄-웨인스코팅] 새집 이사/ 셀프 웨인스코팅 하기
본문 바로가기
- 내가 사랑하는 공간을 아름답게! # self-interior

[셀프인테리어1탄-웨인스코팅] 새집 이사/ 셀프 웨인스코팅 하기

by 클레어_ 2020. 8. 26.



안녕하세요! 클레어에요^^ 인테리어, 홈스타일링, 패션 등등 미술쪽으로 관심이 많답니다. 관심이 많고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여 하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고 하잖아요? 저는 제 손으로 직접 가꾸어 제 공간이 이뻐지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셀프인테리어가 힘이 많이 들지만 만들어 가는 과정 하나하나가 정말 즐거웠답니다.
체력적으로는 정말 힘든 일이였어요. 새집이라 아직 에어컨도 있지 않은 상태 였구, 새집증후군 독소도 다 빼지 못한 상황이였거든요. 다행히 2주 정도 환기와 베이크아웃을 매일 매일 해놔서 그나마 괜찮았던 것 같아요.
새집으로 이사가는게 얼마나 힘든일인지 이번에 느꼈어요. 하자보수 처리도 인터리어 하기전에 모두 확인 하고 처리 받아야 해서 신경쓸 일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도 모든것을 기쁜 마음으로했어요. 저희 부부의 첫집이니까요:-) (신랑 고마오❤️)

꼭 새집으로 가신다면 10번응 기본적으로 베이크 아웃을 꼭 해주세요! 저는 아침 8시부타 저녁 6시까는 모든 창문, 가구문, 서랍 다 열고 환기 시켰구요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8시까지는 보일러를 35도까지 켜놨어요! 하지만 바로 35도로 안올라가더라구요 하루하루 할때마다 조금씩 온도가 올라갔어요. 처음 난방을 키는거라 그런것 같아요.

이제 웨인스코팅 방법알려드릴께요!
먼저 디자인 하고 싶은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사진을 보며 머릿속으로 디자인을 결정해요.

저는 [디자인뮤즈] 라는 곳에서 주문 했어요 거기 가면 다양한 두께의 웨인스코팅과 자유자재로 길이를 선택하여 주문 할 수 있어요.

먼저 도면을 그립니다. 제가 그린 도면은 실수가 있어요. 저거 보고 똑같이 따라하면 아니되어요! 어떻게 그리나 참고만 하시라고 사진 첨부해요^^
웨인스코팅할 공간은 안방과 주방 식탁뒤 공간이에요.

위에 도면은 안방이에요. 침대를 가운데에 위치하게끔 상상 한뒤 침대 뒤 벽면과 양쪽 옆면을 웨인스코팅으로 꾸며줄거에요.

이건 부엌쪽 꾸밀 공간이에요. 식탁 뒤가 심심해서 웨인스코팅으로 꾸며주려고 해요.



제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벽에 선을 그은게 보이실거에요. 도면대로 선을 그어서 그 위에 웨인스코팅을 붙여줄 밑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분들은 레이저수평계를 활용하셔서 저처럼 일일이 다 그릴 필요가 없더라구요. 저는 일일이 1M 자를 이용해서 그렸어요. 하 저거 그리는 일이 보통일이 아닌것 같아요.😅 하지만 다음번 이사해서 셀프로 하라고 해도 저는 또 할거에요! 하면서 너무 재밌었거든요. 다음번에 할때는 또 다른 디자인으로 웨인스코팅을 하고 싶어요. :-)



이제 디자인뮤즈에서 주문한 웨인스코팅을 벽에 붙여주는 작업을 합니다. 처음에 올때는 전부 낱개로 와요.

작업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아래 사진처럼 몰딩을 사각형으로 먼저 붙여준 뒤 벽에 붙이는게 편해요. 사격형으로 만들때는 모서리에 글루건을 쏘고 붙이면 쉽게 잘 붙어요.


2. 사각형 액자 모양의 몰딩에 무초산 투명실리콘을 쏜뒤 벽에 붙여줍니다. 주황색 실리콘총도 같이 구매해야 실리콘 쏠수 있어요!



3. 벽에 붙인 뒤 고정을 할 수 있도록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4. 이렇게 붙인 뒤 몰딩연결해 준 부분은 조금씩 빈공간이 생길 수 있어요. 틈새를 보완해주어야 나중에 완성도가 높아요. 이걸로 웨인스코팅 틈새를 채워주세요. 그럼 나중에 페인트칠 할때 깔끔하게 됩니다. :-)



이상 웨인스코팅 붙이는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았어요.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몰딩 주문할때 젯소가 발라져있지 않은걸 주문 했는데요 이건 정말 실수 였어요ㅜ 젯소가 발라져있는 흰색 몰딩주문하는 것이 나중에 페인트 칠하기도 훨 쉽답니다. 참고해주세요.^^

다음편에는 셀프페인팅하기에대해 올리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용와 구독 꾸욱 눌러주심 감사할께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